내일신문 교육

[구미통증/구미어깨통증치료/오십견]류마티스관절염은 부광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22. 01:08

[구미통증/구미어깨통증치료/오십견]류마티스관절염은 부광한의원

 

 

구미어깨통증치료를 하는 부광한의원은 “어깨가 딱딱하고 만져보면 뭉쳐있는 느낌이 난다면 치료를 받거나 가벼운 팔 돌리기 등의 운동을 시작하는게 좋다고 한다. 현대인은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한가지일에만 전문적으로 몰두하는경향이 있기 때문에 통증에 시달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다.

 

 

컴퓨터 등의 IT분야가 발전하기 전의 시절에는 주로 50대에서 많이 나타났지다. 구미부광한의원은 하지만 요즘은 20~40대 직장인들도 어깨통증 때문에 치료를 받으러 많이 내원하고 있다면서 방치할 경우 병을 키울수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다고 한다.

 

 

우리 몸 중 손 발 다음으로 많이 쓰는 관절이 어깨는다. 어깨 관절은 3개의 뼈와 4개의 힘줄이 릴렉스하게 연결되어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지나치게 어깨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을 경우 무리가 오고 손상되면 통증이 발생한다. 흔히 말하는 오십견을 어깨통증이라고 할 수 있다.

 

 

어깨 등이 가끔 아프다가 좋아지는 오십견 초기에는 밤에만 약간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별것 아니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병을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점점 심해져 어깨를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최근에는 구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어깨힘줄파열을 오십견으로 자가판단해 의료기관을 찾은 환자가 70% 정도나 되고 있다고 한다. 어깨힘줄파열은 어깨의 회전운동을 시켜주는 4가지 힘줄이 노화나 염증으로 약해지거나 변형됐을 때 생긴다.

 

 

어깨힘줄파열이 생기면 팔을 들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가, 완화된다. 특히 밤에 더욱 심해져 잠을 설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해 자가진단 후 ‘그냥 좋아지겠지’하는 식으로 병을 더 키우는 꼴이 된다. 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만성 관절염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한 번 통증이 오면 잠시 주춤하더라도 다시 재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치하는 것은 병을 키우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얘기다.

 

 

적기 치료가 중요

어깨힘줄파열이나 오십견 등의 통증은 모두 어깨 통증으로 나타나는지라 단순히 통증만으로 정확한 질환을 구분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대부분 어깨통증이 생기면 우선 오십견 초기라고 생각하고 무사안일한 마음을 갖기 마련이다.

 

 

어깨통증을 치료하는 데는 봉약침시술이 좋다. 봉침 봉독 등으로 불리는 봉약침은 예전에 방영되었던 대장금의 한 장면 중 장금이의 미각이 마비되었을 때 벌의 침을 이용하여 미각을 회복시키는 장면에 등장하는 바로 그것이다. 벌침의 독을 정제해 통증이 있는 곳의 부위 및 경혈에 주입해 침의 효과와 벌의 독이 지니고 있는 생화학적 약리효과를 질병의 치료에 이용하는 방법이다.

 

 

통증의 정도와 증상에 따라 침도요법을 시술하기도 한다. 침도요법은 침끝이 뾰족하지 않고 납작한 침도침과 원리침을 이용해 급 만성으로 발생하는 연부 조직 손상에 직접 자극을 주어 치료를 한다. 이는 잘못 유착된 부위를 교정하여 주는 것으로 별도의 마취가 필요없고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능한 시술이며 바로 그 효험을 느낄 수 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구미부광한의원 정보◆

침도요법시술한의원 구미부광한의원

예약문의: 054)457-1212

부광한의원 홈페이지 (클릭)

구미시 원평2동 117-18(구미역 맞은편 중앙시장 내 위치)

구미침도요법, 구미어깨통증, 구미만성통증, 구미통증,구미디스크수술, 구미허리디스크, 구미디스크, 구미추나, 구미추나요법, 구미디스크치료, 구미척추, 미창침도요법, 원리침도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