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연수원 교수요원 역량강화 프로젝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5. 17:52

전 교수요원들의 전문강사화로 선진연수를 지향하는 경북교육연수원


2015년까지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북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은 전 교수요원들의 전문 강사화를 위한  『교수요원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경북교육연수원에서는 4월 25일 14시 본관 201호실에서 열린 문태수 원장의  ‘글로벌 시대를 대비한 명강의 디자인’이라는 특강으로 일년 간에 걸친 『교수요원 역량강화 프로젝트』의 첫걸음을 시작하였다. 문태수 원장은 강연을 통해 다년간의 강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맞춤형 교수법으로 교수요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강의 비법을 전수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북교육연수원의 교수요원들의 전문강사화와 학교현장의 변화를 추구하는 미래지향적인 연수과정개설을 목표로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명강의 비법을 전수해줄 외부 유명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고, 다양한 외부 연수기관들의 장점들을 벤치마킹하며, 무엇보다 교수요원들의 강의 시연 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각적 측면에서 교수요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다.



 문태수 원장의 강의를 필두로 하여, 각 교수요원들의 개별 강의 시연이  총 2회 이상씩 있을 예정이며, 외부 강사들의 강의를 포함한 총 60여 시간의 강의가 계획되어 있다. 
 

경북교육연수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교수요원의 전문 강사화를 통한 예산 절감은 물론, 미래사회의 인재육성을 위한 학교 현장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