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오픈 하우스』행사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 14:59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섭) 시민안전테마파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하우스(Open House)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오픈 하우스 행사는 ‘어린이 날, 최고의 선물은 바로 안전’이라는 모토 하에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가족과 안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평소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던 것을 이날 하루 예약 없이 개방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은 09:30부터 1관 및 2관 안내데스크에서 배부하는 번호표를 받아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다.
※ 다수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번호표는 1인 2매로 제한되며, 야외 체험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실내 체험으로는 1관에서 지하철 화재 상황에서 전동차 문을 열고 탈출 하는 대피 체험과 산악안전, 지진, 소화기, 3D 영상체험을 할 수 있으며 2관에서는 화재 발생 시 사용하는 옥내소화전 방수 체험, 농연탈출 및 주택화재 시 외부로 탈출하는 완강기 체험,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체험 등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다.


야외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소방관 옷을 입고 실제 소방차에서 호스를 잡고 체험하는 ‘나도 소방관’ 방수체험, 소화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물소화기 체험이 있으며 구급차 안에 있는 장비들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체험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1관 다목적 홀(98석)에서 ‘출동! 파이어로보’ 애니메이션이 10:00부터 매시 정각에 40분 정도 상영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소방캐릭터 양말, 물티슈 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 전문MC 레크레이션(퀴즈,장기자랑,어린이댄스경연 등), 가상현실 VR 체험, 아로마 비누 만들기, 로봇체험 부스, 과학마술 체험, DNA 팔찌 만들기,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정기승 관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조금 이나마 가족과 안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안전체험의 장을 마련했으며, 자녀들과 함께 한 안전 체험 한번이 여러분과 자녀들의 인생을 바꿀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