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용계초 먼저·서로·함께하는 용계 가족 체육대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 16:01

함께 어우러지는 교육가족 유대 강화의 장 마련


대구용계초등학교(교장 권혜숙)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5월 4일(수)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교내 운동장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함께‘용계 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구 용계초 체육대회는‘꼴찌 없는 운동회’를 주제로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종목들로 진행된다. 학년별 특색 달리기, 조부모와 함께 장애물 경기하기, 학부모와 하나 되어 강강술래 참여하기 등‘먼저하기’,‘서로하기’,‘함께하기’의‘인성중심 체육대회’로 계획하였다.


용계초는 이번 체육대회를 한마음 한가족이 될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하였는데 조부모, 부모와 협동 경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하는 즐거움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순위 선정 위주의 경기가 아니라 누구나 도전의식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며, 교육가족 모두가 유대감을 느끼고 단결심을 기르도록 한다.


대구 용계초 4학년 이지민 학생은“원래 달리기를 잘 못하지만 달리기 중간에 독도깃발 꼽기는 자신이 있기 때문에 꼭 뿌듯한 결과를 얻을 것이다.”며 기대에 차 있다.


용계초 권혜숙 교장은“이번 용계 가족 체육대회를 통해 용계 교육가족이 다함께 어울려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의 마음을 모으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