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북교육연수원과 기청산식물원 MOU 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3. 14:59

앞서가는 연수 ․ 변화하는 교육 실현


경북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은 교원연수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자문을 위해 기청산식물원(원장 이삼우)과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경북교육연수원과 기청산식물원 두 기관은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강사 제공에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기관 시설물을 자유롭게 이용하기로 했다.

 

MOU 체결에 앞선 인사말에서 이삼우 기청산식물원장은 “미래인재양성에 필요한 존재는 지구를 지키는 인재이다. 지구를 지키는 인재는 숲 관리 능력과 숲에 대한 애착심을 가져야 한다. 식물원에 오면 스스로 교육이 이루어져 식물에 대한 지식이 상승함과 더불어 식물에 대한 친화력이 증대되어 저절로 인성교육이 이루어진다.” 고 숲을 통한 인성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이어 문태수 경북교육연수원장은 “숲과 나무․꽃과 친하면 심성이 좋아지며, 두뇌가 발달한다고 한다. 교육식물원을 표방하는 기청산식물원과 경북교육연수원이 MOU를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폭이 넓어질 것이다. 이번 MOU 체결을 더 좋은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연수원은 향후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 하여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함으로써 ‘앞서가는 연수․변화하는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