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예스디딤돌봉사단 메트로호텔 경로잔치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4. 23:06

경북 구미시 원평1동(동장 남병국)에서는 5. 6(금) 12:00에 메트로호텔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예스디딤돌봉사단(회장 이성철) 주최로 관내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봉사단 창립 1주년을 맞이하여 보다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봉사단 회원인 엄기윤 메트로호텔 대표가 장소를 제공하고, 회원 30명이 음식준비 및 행사장에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중·배웅을 하여 안전에도 힘썼다. 또한 봉사단에 소속된 가수 이상근, 김현민, 강지아 회원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이 흥겹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경북 구미 예스디딤돌봉사단 이성철 회장은 “작지만 이 행사를 계기로 점점 잊혀 가는 효 사상을 일깨워 공경에 대한 위상을 제고하고, 관내 어르신들이 보다 즐겁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인사하였다.

 

남병국 구미시 원평1동장은 “부모에 대한 효는 가정과 우리나라를 지탱해 온 중심 사상이며 개개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 덕목”이라면서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잔치를 마련해준 예스디딤돌봉사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경북 구미 예스디딤돌봉사단은 회원 350명이 뜻을 모아 작년 5월에 창립하였으며, 올 2월부터 매월 1회씩 요양원에 미용봉사를 다니고 있다. 또한 올 3월 지적장애인협회 구미시지부 60여명에게 식사대접을 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054-480-6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