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구미시립요양병원 – 형곡고, 나구사와 ‘자원봉사’ 협약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11. 14:00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병원장 이택근)은 경북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장재성) 및 자원봉사단체인 나구사(리더 임지훈)와 ‘자원봉사로 더 행복한 사회만들기’ 협약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10일 구미 형곡고등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이준환 이사, 형곡고등학교 장재성 교장, 봉사단체 나구사(나는 구미를 사랑한다) 임지훈 리더 및 관계자와 형곡고 학부모 및 학생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은 지역 내 자원봉사 활동과 지원 및 학생들이 나눔 문화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자원봉사 협약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일회성의 봉사가 아닌 봉사의 참된 의미와 보람을 깨닫고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봉사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에 그 의미가 크다.

 

구미 형고고 장재성 교장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베푸는 사람이 되도록 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어른 섬김과 감사함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봉사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시립요양병원 이준환 이사는 “병원에서의 경험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가진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어르신들의 병상 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북 구미시 형곡고는 지난해 학교축제때‘사랑의 온도를 높여요’라는 주제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8천장을 전달하고 아프리카학생 돕기도 진행하는 등 나눔프로그램을 학교중점사업으로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