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아름다운베이커리 10주년 기념식,아름다운가정만들기 이사장 이·취임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13. 21:34

“소비로 사회에 기부한다”를 모토로 2006년 시작한 아름다운베이커리 열 살 되다!!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이사장 김연고)는 2016년 5월 12일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관에서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최윤구구미시복지환경국장, 손홍섭, 박교상, 김정곤구미시의원, 아름다운베이커리출자자, 소비로 기부에 동참해준 지역기업 및 기관단체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베이커리 10주년 기념식과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구미 아름다운 베이커리는 2006년 2월 “어려운 사람들이 일자리를 갖고 수익을 통해 지역사회 공익에 환원”하는 것에 뜻을 같이 하는 시민 30여명이 출자금 100만원~500만원씩 출자하여 설립해 신평동 지하상가에서 출발했다.


아름다운 베이커리는 ‘좋은 재료로 좋은 빵을 만들어 팔고 수익금으로 좋은 사업으로 사회에 환원하면 좋겠다.’라는 단순한 생각이었으나 좋은 의도에 동참해주고 지지해주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 소비로 사회에 기부한다는 모토를 갖고 성장해 왔고 2016년 5월 현재까지 72명의 출자자가 뜻을 함께 하고 있다. 아름다운베이커리 판매 수익금은 소외계층 아동보호, 다문화가족지원, 구미시민의 가정의 건강성증진을 위한 사업에 쓰여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아름다운베이커리 10주년 기념식과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 이사장 이·취임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는 2004년 비영리민간단체로 시작하여 2006년 4월에 사단법인이 되어 2016년 5월 현재 아름다운베이커리,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는 “가족구성원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지향하며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및 가족해체예방, 가족친화적 사회환경 조성, 다문화 및 다양한 가족 역량강화, 지역공동체·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2011년 외환은행나눔재단 행복도움상 본상을 수상, 2012년 여성가족부공동협력사업 최우수기관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2011년부터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를 이끌어 오던 김연고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5년 동안 지역사회 공동체의 건강성을 증진하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나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능력이 부족한 제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이사진, 운영위원 그리고 임직원 모두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많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 취임한 김종배 신임 이사장은 “ 아름다운가정만들기가 오늘이 있기까지 초대 이사장이신 법등스님과 2대 김봉교 이사장, 3대 김연고 이사장님과 실질적인 운영자인 장흔성 상임 이사와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배 신임 이사장은 한결같이 (사)아름다운가정만들기를 지지해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뜻에 따라 나눔의 초심을 잊지 않을 것이며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아름다운가정만들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