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대구지방보훈청 관할 무공수훈자시군지회 협의회 회의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5. 11:24

대구지방보훈청 관할 2/4분기 무공수훈자시군지회 협의회 회의가 5월 24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이태영 무공수훈자경북도지부장, 정동안 구미시지회장을 비롯한 9개시군 지회장 및 사무국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남유진 구미시장의 인사말을 필두로 각 시군지회 건의사항, 도지부의 각종 공지사항 전달 및 당면사항 논의 후, 올림픽기념관 내 박세직 기념 전시실을 둘러보는 등 구미투어 일정을 마쳤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리도록 아름다운 계절 5월에 구미시를 방문한 여러분들을 43만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환영하며,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젊음을 바치신 희생정신은 오늘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경제적 번영을 누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며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 다가오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고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관 확립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1991년 국가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법률에 의거 설립된 공법단체로 영예로운 무공, 보국훈장을 수여 받은 국가수호유공자 단체로 국가와 민족을 위한 남다른 애국심으로 국가발전 및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