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교통행정과 금오산에서 힐링 워크숍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5. 15:20

경북 구미시 교통행정과 『힐링 워크숍』 실시

 

 

경북 구미시 교통행정과(과장 이성칠)에서는 지난 5월 20일 ~ 21일 양일간, 금오산 일원에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행정과 힐링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소통』을 주제로 설정, 부서-직원간, 직원 상호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강의, 격무와 각종 민원으로 시달리고 있는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워크숍 1일차 저녁, 직원들은 팀별 대항 족구대회에 남녀구분 없이 참여하여 함께 땀을 흘리고,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으며, 2일차에는 한국생활교육원 김인기 대표를 모시고 『드론을 통한 소통활성화』를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이날 강의에서 김인기 대표는 DRONE을 Dream(꿈), Reaction(응대), O(기회), N(관계), E(열정)으로 풀이하면서, 직원 상호간, 직원-시민 간 원할한 소통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성칠 구미시 교통행정과장은 워크숍을 마무리하는 인사말에서『연일격무와 민원응대로 직원들이 많은 고생을 하고 있고, 잠시나마 업무 스트레스에서 해방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는데, 이런 시간을 자주 마련하지 못해 송구하다.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직원 상호간에 소통이 잘 이루어지고, 나아가 구미시 교통이 원활하게 돌아   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열심히 노력하자』며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