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금오독서회 인동독서회 까치독서회 모임

내일신문 전팀장 2013. 3. 14. 01:21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금오독서회 인동독서회 까치독서회 모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박대현)에서는 봄의 시작과 함께 시민들의 토론 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금오독서회’는 매월 둘째 월요일, 넷째 수요일, 책에 관심 있는 주부들의 모임으로, 문집발간, 봉사활동, 시낭송회 등 대외적인 활동뿐만아니라, 도서관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인동도서관과 상모정수도서관에서도 ‘인동독서회’‘까치독서회’가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3개 도서관 의 독서회원들은 매년 합동토론회를 가지면서 더욱 폭넓고 깊은 토론을 진행 중이다.

 

또한 인문고전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 및 시민들을 위해 인문고전분야의 도서를 선정하여 토론하는 ‘인문고전독서회’가 2011년에 시립중앙도서관에서 창단되어 운영 중이다. 매월 두 번의 모임을 가지며, 월 1권의 책을 선정한다. 독서회 회장 박재정씨는 “직장인들도 가입할 수 있는 저녁시간대의 모임이라 너무 반갑고, 토론을 통해서 나만의 관점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의 관점에서 책을 새롭게 볼 수 있는 시간이라 모임이 항상 기다려진다.” 고 말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회도 빠질 수가 없다.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문고전독서회‘가 중앙도서관, 인동도서관, 상모정수도서관 3개관에서 매월 격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독서회를 이끄는 전문선생님의 지도아래,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문고전 분야의 도서를 재미있고, 쉽게 다양한 방식으로 접하고 있다.

 

시립중앙도서관 박대현 관장은 “시립도서관에서 다양한 계층, 다양한 분야의 독서회가 창단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책을 읽고 토론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평생교육도시 구미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으면 한다” 고 희망했다.

 

☞ 문의 : 구미중앙도서관(054-455-5074), 구미인동도서관(473-0047),

구미상모정수도서관(463-8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