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쑥뜸 좌훈 찜질 등 자연요법 다이어트부터 피부관리까지

내일신문 전팀장 2013. 5. 13. 14:11

[구미]쑥뜸 좌훈 찜질 등 자연요법 다이어트부터 피부관리까지 
 
기혼자들이라면 출산 후에 한 번쯤은 경험해보았을 쑥 좌훈요법. 예로부터 중국에서 ‘훈증법’으로 유명한 좌훈요법이 우리 여성들의 건강에 효과가 좋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좌훈요법은 여성의 생식기관과 하초를 따뜻하게 하면서 살균작용, 혈액순환에 따른 기혈작용, 소염작용을 하며 그로 인해 여성들의 영원한 고민거리인 아랫배에 쌓인 노폐물과 지방을 제거해 준다. 이런 효과로 인해 요즘은 기혼여성은 물론 어린 학생들과 미혼여성들 사이에서도 좌훈요법이 인기다.

 

 

좌훈 족욕 효소욕 반신욕 신체정화요법 등 마련되어 있어
 
구미 형곡동 속꽃좌훈방 양미영 대표는 “좌훈요법은 산모의 산전 후 관리가 아니더라도 비만이나 여성 질환, 피부미용에 모두 효과가 있다”며 “이 때 방법에서 중요한 것은 반드시 습식이 아닌 건식이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모든 공간이 친환경 자재로 만들어져 그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것 같이 느껴지는 속꽃좌훈에는 좌훈, 족욕, 쑥뜸, 토르마린 효소욕, 반신욕, 신체정화요법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대체의학을 공부한 양 대표는 회원들과 상담을 통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 중 개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원인제거로 여성 질환과 비만. 여드름 치료에 탁월

 

구미 속꽃좌훈은 몸이 차서 생기는 각종 여성 질환인 냉대하, 음부소양증, 냉증, 자궁근종이나 내막증은 물론 불임에도 효과를 준다. 또 아랫배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뱃살이 들어가는 효과를 주는데 특히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면 내장형 비만에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학생들이나 젊은 여성들에게는 원활한 혈액순환과 노폐물 제거로 인해 장기가 건강해지기 때문에 피부관리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에 효과가 좋은 것은 피부의 겉뿐만 아니라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좌훈과 족욕을 함께 하기 때문에 이 둘이 상생하여 그 효과가 배가 되어 그 여느 곳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욕조에서 세포활성화를 돕고 항산화작용을 하는 토르마린과 산소가 나오는 가야스톤으로 효소욕을 즐기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쑥뜸을 통해서는 여성 질환은 물론 원기회복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은은한 쑥 향을 즐기는 분도 많지만 유독 젊은 회원이 많은 이곳은 젊은 취향을 맞추기 위해 쑥 향이 진하지 않은 쑥뜸 처치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 효소음료를 통해 간과 대장 등의 독소를 빼는 신체정화요법을 체험할 수도 있다.     

 

 

요법 후 샤워나 찬 음료 피하고 꾸준히 해야 효과  
하지만 이렇듯 효과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개인위생을 위해 좌훈이나 족욕, 효소욕 등 모든 과정에서 양말을 신거나 가운을 입는다.   

 


양 대표는 “만성질환 때문에 좌훈요법을 받을 경우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좌훈이나 효소욕을 한 후 최소 2시간까지는 샤워를 하지 말고 차거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과일 등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몸이 냉해지거나 호르몬 분비의 밸런스가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각 코스별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진행된다.
취재 김정하 리포터 alabong@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문의 054-443-1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