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노인복지관 제1회 예스구미 백년인생 전국노래자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3. 14:31

구미노인복지관 제1회 예스구미 백년인생 전국노래자랑 

 

 

지난 6. 22(수)  경북 구미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태병) 3층 대강당에서 예스구미사랑문화예술단(단장 박경옥)에서 개최하는 제1회 예스구미 백년인생노래자랑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과 많은 어르신들께서 참여한 가운데 예심을 통과한 14명의 참가자들은 노래 경연을 통해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으며 참가자와 응원자 모두가 경연을 떠나 열띤 무대를 만들었다.

 

식전 공연으로 통기타 연주와 초대가수 김금숙의 노래가 이어졌고 본 행사에서 14명의 어르신들의 노래경연과 함께 초대가수 이태윤, 이상근의 흥겨운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한바탕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경북 구미노인복지관 박태병 관장은 “백년인생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지역문화축제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들의 문화생활 활성화에 기여하여 진정한 어르신의 문화의 전당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고 전했으며 예스구미사랑문화예술단 박경옥 단장은 “노래자랑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복지관과 여러 어르신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한다.” 라고 하였다.

 

한편 예스구미사랑문화예술단은 지난 2015년 창단하여 재능기부 봉사활동 및 공연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문화활동을 위한 노래경연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 노래경연을 열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