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금오공고 경북 구미지구 생활지도협의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4. 14:18

2016년 7월 1일,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 대회의실에서 구미지역 초·중·고 생활지도 업무담당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여름방학 대비 구미지구 학생생활지도 업무담당자 협의회가 개최되었다.


금오공고 경북 구미지구 생활지도 협의회는 여름방학을 대비한 생활지도 계획을 수립하고, 가정과의 협력 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안전 의식의 정착 및 생활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경북 구미지구 생활지도위원장인 금오공고 이형규 교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에서 다들 기피하는 학생생활지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참석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안전한 여름방학이 될 수 있도록 생활지도 계획을 잘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이동걸 교육장은 학생생활지도 담당 선생님들을 격려하면서 장기 결석학생 및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에 대한 세심한 지도와 관리를 당부하고, 여름방학동안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교외생활지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 박용래 생활지도담당 장학사는 생활지도 실천사례 및 지도방안에 대해 안내를 하였고, 뒤를 이어 금오공고 정영하 생활지도부장은 ‘학교 규칙 정비, 자치위원회 운영, 학생 사망사고 및 무단 결석생 지도, 아동학대예방교육, 1만동아리 육성, 여름방학 대비 생활지도교육’ 등에 관련한 경북교육청 연수회의 내용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