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에코그린합창단 군위지역 청소년 환경음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8. 12:54
반응형


경북환경연수원(원장 이진관) 에코그린합창단은 7월 15일(금) 14시30분 군위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군위지역 청소년 환경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에코그린합창단의 공연은 군위지역 청소년의 환경감수성 증진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공연으로 에코그린합창단을 중심으로 지역 학생 오케스트라와 성악가가 특별출연했으며 지역 내 15개 초․중․고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500여명이 관람해 성황을 이루었다.


에코그린합창단은 환경을 주제로 한 동요와 영화음악, 가곡 등 청소년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들과 함께 관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함께 출연한 벨라루체앙상블과의 협연을 통한 무대 기획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풍성한 퍼포먼스를 선사하였다.



아울러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에코그린합창단은 엔딩곡으로 ‘아!대한민국 독도는 우리 땅!’ 공연으로 함께 자리한 관객들 모두와 함께 들에게 큰 찬사를 받으며 공연을 마쳤다.특별히 군위지역 청소년을 위해 공연을 개최해준 에코그린합창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 권순박 교육장의 감사장 전달도 이루어 져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공연을 기획하고 합창단을 지휘한 에코그린합창단 최은진 지휘자는 “이번공연이 미래 환경보전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환경감수성을 자극시킬 수 있는 공연을 개최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환경음악 공연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