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비전 아카데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8. 13:51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7. 16(토)~17(일), 7.23(토)~24(일) 4회에 걸쳐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중·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2016 비전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강의는 군포탁틴내일 김순천 대표가 강의하며, 강의내용은  1강 ‘나를 찾는 과정’, 2강 ‘다양한 직업세계’, 3강 ‘직업가치관’, 4강 ‘직업윤리 및 자기브랜딩’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와 협업을 통한 모둠활동으로 청소년 스스로 ‘현재의 나’를 알아가고 ‘미래의 나’를 설계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기 기획자로서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바람직한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구미아카데미에 참여한 박○○ 학생은 “평소 익숙한 주입식 교육과 달리 직접 참여하고 느끼며,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가 꿈꾸는 진정한 나의 모습과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시 배정미 주민복지 과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큰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 우리시에서도 청소년들이 한 해 한 해 꿈을 잘 엮어 멋진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