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별솔봉사단 활동시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1. 16:02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장애청년 별솔가족이 봉사단을 만들어 사회봉사를 위해 힘쓰고있다.

 

 

사단법인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조현자)가 운영하는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소속 장애청년들이 봉사단체를 조직해 구미시 선주원남동 일대를 지난, 5월부터 매주 3회 거리 청결을 위해 버려진 쓰레기와 오물들을 수거하고, 빗자루로 쓰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금요일은 LG이노텍 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실현하고있다. 구미선주원남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주변환경을 위해 힘쓰는 모습에 격려를 보내고 항상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하길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조현자 지부장은 “평소 봉사의 대상이던 장애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며 자신들이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존재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또한 사회적응훈련이 이루어지는 긍정적인 활동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구미시 곳곳을 청소하는 장애청년들을 격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장애청년들을 위한 별솔가족은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에서 매일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주소: 구미시 봉곡로 18길 3 101호/전화: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