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한국갤럽]성인 23%, 디지털 음원 음악 CD, DVD 유료 구입 경험 있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2. 11:11

[한국갤럽]성인 23%, '최근 1년간 디지털 음원이나 음악 CD, DVD 유료 구입 경험 있다'
- 최근 1년간 음원 유료 구입 경험률은 남성(27%)이 여성(19%)보다 높아

 

한편 우리나라 성인 23%는 최근 1년간 MP3 파일 등 디지털 음원이나 음악 CD, DVD 등을 유료로 구입한 적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음원 유료 구입 경험률은 남성(27%)이 여성(19%)보다 높았는데, 이러한 차이는 40대 이상에서 더 두드러졌다. 단, 이번 조사 결과는 단순히 최근 1년간 음원 구입 경험만 파악한 것이므로 음원 구입 빈도나 구입량까지는 가늠할 수 없다.

 

중장년층 남성이 동일 연령대 여성에 비해 음원 유료 구입 경험률이 높은 원인으로는 자가 운전자나 자영업 종사자가 상대적으로 많은 점을 들 수 있다. 차량 운전 중이나 자영업장 내에서는 음악을 반복적으로 들을 기회가 많아 음원을 구입하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과거 조사에서 중장년층 남성은 여성에 비해 노래 부르기를 더 선호했고, 최근 한 달간 노래방 방문 비율도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