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금오고 자기소개서 면접, 대입 상담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9. 14:33

경북 구미 금오고 자기소개서 1 : 1 컨설팅 및 전공교수 면접, 대입 상담 부스 운영

 

 

경북 구미 금오고등학교(교장 김근호)는 8월 9일(화) 1, 2, 3학년 학생 80여명이 방학을 이용하여 매일신문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북 수시캠프 행사를 실시하였다.

 

 

대입 수시모집 선발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학교 생활기록부 관리, 전형별 분석 및 대비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대비 등 학생들의 대입 진학 준비활동에 대한 체계적 지원의 필요성 증대로 이 행사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 날 학생들은 지난 7월 12일(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특강을 받고서 미리 작성하여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오전에는 대구-경북 지역의 5개 대학(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입학사정관으로부터 1 : 1 컨설팅을 받았으며, 오후에는 5개 대학 전공교수님과 1 : 1 면접을 실시하여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한 다양한 정보와 지도 조언을 받았다.

 

 

지역 대학과 연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대도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에 열악한 경북 구미 금오고 학생들의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