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올해의 책 『모두깜언』전국 독후감 공모전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8. 13:50

책으로 하나로! 전국 방방곡곡 독서로 한마음!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두 달 동안 『한책 하나구미 운동』올해의 책 “모두깜언(김중미)”으로 전 국민대상 독후감을 공모한다.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은 『한책 하나구미 운동』사업이 2007년 첫발을 내디딘 이래 2016년 현재 10주년을 맞이하여 그 기념으로 전 국민이 함께 독서하고 공감하고자 ‘책으로 하나로!’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독후감 공모를 개최한다.


응모분야는 4개부문(초․중․고등부, 일반부)으로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선정도서인 “모두깜언(김중미,창비)”을 읽고 정해진 양식 및 분량에 따라 독후감을 작성해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미시 올해의 책 『모두깜언』전국 독후감 공모전 시상은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장려 4명 등 총 40명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백승해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독후감 공모를 통해 구미시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나 올해의 책 ‘모두깜언’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한권의 책을 매개로 온 국민이 하나 되는 특별한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올해의 책 전국 독후감 공모전은 구미시가 산업도시를 넘어 인문도시로 도약하고 “책 읽는 도시” 브랜드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응모 자격과 지역 제한이 없어 전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전국도서관, 학교, 공공기관, 문학단체 등 관련 기관에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하여 책으로 하나 되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독후감 응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및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gumi.go.kr, gumi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한책 TF팀(☎054-480-466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