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교육연수원, 한국의 교육연수를 선도하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25. 14:07

2016 시․도교육연수원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경상북도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는 8월 25일, 교육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시∙도교육연수원 운영 평가 결과 도지역에서 ‘매우우수’ 등급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해서 ‘최우수’ 교육연수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 2016년 시∙도교육연수원 운영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연수원이  선의의 경쟁을 통한 연수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연수 인프라, 연수프로그램 운영, 성과․자체역량 제고의 3개 영역 11개 평가지표를 설정하여 실시하였는데 경상북도교육연수원이 지난해에 이어 전국 도지역 최우수 교육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4년 연속 최우수연수기관으로 우뚝서게 되었다.


■ 이러한 성과는 ‘앞서가는 연수·변화하는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연수원이 학교 현장변화의 메카가 되어야 한다’는 연수원장을 의지를 중심으로 전 직원의 노력한 결과이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연수 운영 우수사례(Take-Out Training System으로 완성하는 연수 3.0 version up)는 평가위원들로부터 창의적인 아이템이라는 극찬과 함께 중앙교육연수원에서 특강을 요청받아 강의를 한 바도 있다.



■ 경북교육연수원 문태수 연수원장은, 교원의 능력을 개발하지 않고는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강조하면서 최상의 프로그램, 최고의 강사, 최적의 연수환경으로 교원의 역량을 제고하는 ‘명품연수’로 학교변화를 추진해 온 결과라 생각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명품!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