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고, 교실마다“경제야 놀자” 소비자 금융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25. 14:31

구미고등학교(교장 장석현)는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경북대학교 산하)와 협력하여 8월 24일(수) 1, 2학년 각 반 교실에서 “경제야 놀자”라는 주제로 소비자교육, 금융교육, 시장 가격에 대한 교육이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날 구미고 프로그램은 경북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강사단’과 ‘I'm a speaker’라는 강의 컨텐츠 기관의 전문 강사단이 직접 각 교실마다 들어가 특강, 퀴즈,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경제교육이 진행되었다.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의 윤진혜 교육기획팀장은 “교과서나 이론으로 학습하는 경제교육은 학생들이 많이 지루해 한다”며 “실제 생활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실제 구미고 각 교실에서도 ‘할인 쿠폰의 비밀’, ‘조조할인은 왜?’, ‘무엇을 사야하나?’등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강의 주제들로 강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어울어져 즐거운 교육활동이 진행되었다.


대학생 강사단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현우 강사(경북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재학)는 특히 본교 출신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선배가 들려주는 다양한 금융상식과 경제활동 사례들을 통해 실물경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됨은 물론, 학창시절의 경험을 이야기 해주며 구미고등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많은 기회를 제공해 특히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은 수업으로 꼽히기도 하였다.


구미고등학교는 2016년에서 2017년까지 교육부 요청 경제교육 연구학교로 운영 중이다. 이미 KB국민은행(경북 제1지역 본부)와 M.O.U를 체결하여 다양한 경제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경제야 놀자’와 같이 지역사회의 교육기관과 협력해 흥미 있고 내실있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하여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를 진행했던 구미고 윤효천 교사는 “합리적인 경제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앞으로도 여러 경제 교육을 계획하여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