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구미 옥계중학교 금은동상 휩쓸어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30. 14:29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구미 옥계중학교 금은동상 휩쓸어
- 2016 과학탐구대회에서 값진 성과 거둬 -

 

 

 경북 구미시 옥계중학교(교장 은종만)는 제34회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융합과학 4개 전 부문 학생대표를 출전시켜 시대회에서 금상(기계공학, 탐구토론), 은상(항공우주), 동상(융합과학)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대회 금상을 수상한 탐구토론과 기계공학 부문은 구미시 대표로 도대회에 출전하여 타시․군의 우수한 학생들과 겨루어 각각 금상과 동상을 받는 영광까지 차지하였다. 또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도 우수, 장려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제24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탐구실험대회와 자연관찰대회에서도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구미 옥계중학교 학생들은 경북과학탐구대회를 앞두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대회에서 한층 더 발전된 기량을 선보였으며,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대회에서 선전하여 값진 성과를 보여주었다.

 

경북 구미시 옥계중학교 은종만 교장은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각종 과학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이뤄진 결과”라며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고자 교사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학교 차원에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가까이 하고 실제 생활에 적용하면서 과학적 탐구 능력을 함양하여 창의융합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