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보건대 초등돌봄교실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30. 15:46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보건대 초등돌봄교실 교육

- 대구보건대학교와 교육기부협약체결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도)은 초등돌봄교실 내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상황 시 대처능력 함양을 위하여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와 MOU를 체결하여 여름방학 중(7.25.~8.26.) 서구, 북구 초등 55교 돌봄교실 참여학생 14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에 대한 교육을 했다.

 

강사는 대구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자원봉사학생 151명으로 심폐소생술 자격증 소지자 및 보조자로 구성된 3명의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돌봄교실의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실습인형으로 상황극을 통한 실습 등 4시간 정도 교육을 했다.

 

본 교육에 참여한 돌봄교실 학생은 “실습인형을 가지고 직접 실습을 해보니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 거 같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을 동생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무척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들이였다. 앞으로도 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무조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장병원 학생복지지원과장은 “전문성 있는 지역대학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으로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질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