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버스(주)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8. 14:33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 구미버스(대표이사 조용호)에서는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자체 교양교육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안전운행의 중요성과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체 운수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구미소방서 119구조대를 초빙하여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에 대한 처치 요령교육과 외부 전문강사의 교양교육, 구미시 교통행정과장의 친절마인드 함양과 안전운전 수칙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구미소방서 119구조대가 진행한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각종 응급환자에 대한 처치요령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매우 유용한 교육으로써 참석한 운수종사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곧이어 최현도 구미시청 교통행정과장의 친절마인드 함양 및 안전운전 수칙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고 이 자리에서 그동안 접수된 각종 민원사항을 사례별로 소개하며 친절마인드 함양을 강조하였고, 안전운전 수칙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시민들의 발인 대중교통의 중요성과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운행을 당부하였다.

 

또한, 경북 구미시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8월 시내버스 노선을 전면 개편하였으며, 시내버스정보안내시스템 확대 구축, 구미-김천-칠곡군간의 광역무료환승 생활권 형성, 무선충전전기버스 확대 도입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고, 앞으로도 운수회사 관계자를 비롯한 운수종사자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