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광평중학교 진로비전캠프 드림어드벤처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4. 9. 20. 00:00

경북 구미시 광평중학교 진로비전캠프 드림어드벤처 실시

 

북 구미시 광평중학교(교장 정부천)는 2학년 학생 222명을 대상으로 “네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진로비전캠프, 드림어드벤처를 실시했다.먼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조원을 구성하면서 친구들 한명 한명에게 관심을 가지게 만들고 미션을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협력하는 과정을 통하여 내가 아닌 함께하는 사회의 구성원임을 알게 해주어 무엇보다 마음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

 

 

자기 이해를 위하여 실시한‘나 이런 사람이야’라는 프로그램으로 나에 의한 나의 이해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친구들의 시선에 비친 자신을 알게 되면서 자기 자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직업월드컵’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올바른 직업의식을 갖추고 생애 진로 설계와 준비에 도움을 받게 되어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

 

‘인생설계 진로로드맵’을 통하여서는 오늘의 많은 활동을 통하여서 생각하게 된 자신의 진로설계를 구체적으로 고민하며 써가는 모습이 사뭇 진지해보였다. 무엇보다 모둠별 활동과 놀이 학습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신나게 활짝 웃으며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다.

 

또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하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식을 갖게 되고, 문제해결능력을 함양시키며 인성과 가치관이 올바르게 정립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