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 읍면동) 워크숍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3. 14:11

경북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 읍면동) 워크숍 개최
       -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실무분과원 40여명 참석
       -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협의체의 역할 강의, 논의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광우)에서는 10월 13일(목) ~ 14일(금)까지 2일간 안동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읍면동)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은 다양한 분야의 주민복지서비스 실무자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복지서비스 품질향상 및 현장 전문성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면서 사회복지법인 상록원 이경온 이사의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협의체의 역할’에 대하여 특강과 기관 및 시설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방식으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교환하는 퍼포먼스 네트워크, 우수 복지현장 방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분과활동 활성화 및 팀워크 향상을 꾀하였다.

 

 

한편, 함께 자리한 김휴진 구미시 복지환경국장은 “다양한 분야의 복지 실천 현장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여러 연계기관 관계자의 활약으로, 10년 연속 보건복지부 복지행정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민과 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복지행정 최강도시! 시민행복 일등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고, 참석자에게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