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환경연수원 전국환경보전워크숍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3. 15:30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전화식)은 지난 3일(목)~4일(금) 1박 2일의 일정으로 전국환경보전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경북환경연수원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활성화와 환경복지 구현“이란 주제로 전국 시ㆍ도 9개 환경연수원 임ㆍ직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환경교육 정보 공유 및 역량 강화 모색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각 연수원별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환경교육프로그램 발표 및 시연을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변화하는 환경교육 여건에 부합하는 자연환경연수원들의 역할 모색을 위한 논의의 시간과 특강을 통한 교육생과 소통, 나눔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둘째 날 자연보호 발상지 답사를 통해 환경교육에 종사하는 전국자연환경연수원 직원들의 환경 마인드 재무장과 환경보전 활동을 몸소 실천하는 등 환경복지 구현을 지향하는 환경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성황리에 경북환경연수원 워크숍을 마무리 했다.

 

 

(재)경상북도환경연수원 전화식 원장은 “연수원별 환경교육프로그램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화합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국민 환경교육을 선도해나가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