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금오공대 신입생, ‘한마음마켓’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11. 15:03

경북 구미 금오공대 신입생, ‘한마음마켓’ 개최
‘지역 국립대 최초’기숙대학 프로그램 성과,K-RC교육원, 비교과 활동 실적 전시 및 교류

 

 

경북 구미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 신입생들이 지난 1년간 RC(RC․Residential College)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재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일 열린 ‘2016년 제 1회 kit-RC한마음마켓’은 생활관생 1천 3백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구미 금오공대 한마음마켓은 RC교육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과정을 함께 체험하고 나누며 학생들의 다채로운 재능을 펼치는 장이 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자작시로 제작한 캘리그라피를 전시하고 판매했으며, 3D프린팅으로 만든 작품으로 부스를 꾸며 국제구호개발 기구의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또한 RC교육을 체험하지 못한 2학년 이상 재학생들에게도 간접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RC교육원 신입생 이정우 학생(20·구미 금오공대  전자공학부)은 “기숙대학 프로그램에서 시행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통해 학업에서 배우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한마음마켓이 그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윤미 K-RC교육원 팀장은 “금오공대가 지역 국립대 최초로 시행한 K-RC 프로그램은 새로운 기숙문화를 형성해 대학문화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오공대는 올해 3월부터 2016학년도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기숙대학 사업(RC․Residential College)을 도입해 ‘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 전인교육 및 공동체 교육을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