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글로벌나눔네트워크 학용품모으기운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11. 14:16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과 글로벌나눔네트워크가 함께 하는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작은 정성 「학용품 모으기 운동」
- 자원도 재활용하고 ! 사랑도 나누고 ! -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11월10일(금) 글로벌 나눔 네트워크(총재 강지원변호사)와 MOU체결을 통한 협력 사항으로 지구촌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쓰지 않는 학용품 모으기 운동」을 운영하였다.

 

 

경북 구미 관내 95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을 가지고 와서 아프리카 캐냐 및 저개발국가 아동·청소년들의 교육활동을 도와줌으로써 베풀고 나누며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 학용품 모으기 운동에 참가한 형일초등학교 5학년 최OO 학생은 “부모님이 유니세프를 통해 아프리카 친구를 후원하고 있는데, 매우 작은 일이지만 나도 부모님처럼 저개발 국가에 학생들에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이동걸 교육장은 “ 학생들이「쓰지 않는 학용품 모으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준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큰 감동과 아프리카의 가난한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런 운동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나눔의 의미와 즐거움, 기쁨을 느끼며 미래의 지구촌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