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한민국 부모학교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21. 15:06

사랑스런 우리아이 교육 어떻게 할까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에서는 9월 24일 오후 14시 ‘좋은부모 행복한아이’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여성가족부 주최 부모교육 강좌(대한민국 부모학교)를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 강좌(대한민국 부모학교)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및 부모역할과 자녀에 대한 이해도 향상 등 특강과 4주강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롯데마트 구미점에서 교육의 장이 마련되었다.


구미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됨으로써 맞벌이 가정 등 부모교육을 받고 싶어도 시간적 여유가 없어 참여하지 못하는 부모들이 주말을 활용하여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한민국 부모학교 4주 프로그램의 경우 10월1일~22일까지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5시까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기본 안내서를 토대로 ▲부모됨의 의미와 준비 ▲부모로서의 나 이해하기 ▲우리 아이 발달 특성과 중요성 ▲우리 아이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연습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지난 11월 19일 토요일 14시부터 15시까지는 학령기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도 자녀와 함께 성장한다(아들러의 긍정 훈육)’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고, 부모가 교육에 참여할 동안 함께 온 자녀들을 위해 ‘개구리 햄버거 만들기’ 요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였다.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한민국 부모학교 강좌에 참여한 부모는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자녀 교육에 대하여 고민이 많은데 부모교육을 통해 발달시기에 따른 특성을 알게되고 자녀와 부모로서의 나를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16년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과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464-05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