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사랑의김장] 구미 고아읍,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0. 12. 7. 00:00

[사랑의김장]

구미 고아읍,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 개최

 

고아읍(읍장 이수영)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불우한 이웃 및 독거노인에게 나누어줄 김장김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11월 28일부터 11월30일까지 3일간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도형, 김명순) 회원 50여명이 참여하여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담그기의 준비단계로 선산읍 농가에서 배추 500포기를 수확하고 운반하여 배추 한포기마다 정성스럽게 다듬고 소금에 절인 뒤에 숨이 죽은 배추를 씻고 물빼기 작업을 실시하였다.

 

 

30일에는 금오산주차장에서 펼쳐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여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한포기 한포기마다 온정의 손길로 정성스럽게 양념을 버무리고 포장을 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 및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110가구)에게 전달하여 타단체의 귀감이 되었다.

 

새마을남 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불우한 가구에 김장김치를 집집마다 일일이 손수 전달하면서 “이 김장김치의 조그만한 사랑과 정성이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이수영 고아읍장은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남 녀지도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숨은 봉사자로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054)450-5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