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2017년 구미 천생산 해맞이 및 시민 안녕 기원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 2. 15:12

정유년(丁酉年) 새해맞이 행사 천여명 시민 참여
- 천생산성보존회 주관으로 시민행복과 안녕 기원 -



경북 구미 인동동(동장: 이창형)에서는 2017년 1월 1일 07:00 천생산성 정상에서 ​천생산성보존회(회장 장종길) 주관으로 장석춘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과 1,000여명의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2017년 천생산 해맞이 및 시민 안녕 기원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2017년 구미 천생산 행사는 동이 트기 전부터 행사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인동문화원 풍물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천생산성보존회에서 올 한해 시민의 안녕을 염원하는 기원제를 올리고, 참석내빈들의 시민들을 위한 신년인사를 이어, 정유년 해맞이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이른 아침 추운 날씨에도 정유년(丁酉年) 첫 해를 보기 위해 천생산 정상을 찾은 천여명의 시민들에게 인동동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는 따뜻한 차를 나눠주어 추위를 녹여주었으며, 인동청년협의회에서는 검성지(황상동 소재)주변에서 등산객에게 차와 간식을 제공하였으며, 천생산성보존회에서는 하산객에게 천룡사 주차장 등 3곳에서 떡국을 준비하여 제공하였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정유년 새해 처음으로 떠오르는 장엄하고 붉은 해를 맞이한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원하며, 2017년 구미시의 사자성어인 국궁진력(鞠躬盡力)의 뜻처럼 시민을 위해 낮은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