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EBS 잡스쿨 대구경북지사 오픈 진로교육기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 12. 17:30

대구 경북 이비에스 EBS 교육방송 잡스쿨 오픈 진로교육기대
2016년부터 진로관련 교육 의무화 기대감 고조
공교육 지원, 기업 간 제휴 등 체험학습에 목적



‘EBS  잡스쿨’이 올해 EBS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제휴계약을 통해 지난 10월 말 정식 오픈하였다. ‘EBS 잡스쿨’대구.경북지사 설립이 완료되어  대구.경북지역 내 본격적인 진로체험 교육실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EBS  잡스쿨’은 2016년부터 진로교육법에 의거 진로체험 및 진로관련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교육적 목표에 부합하는 올바른 진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번 진로직업 사업은 공교육 지원과 기업 간 제휴사업 계약 체결을 통한 공교육 활성화 및 창의 인성, 진로직업 분야의 최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적 목표에 부합하는 올바른 진로 직업 체험학습에 목적을 둔다.



현실감  있는 실질적 진로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 양질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확보하기 위해 EBS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희망 지방 자치단체와 협력, 센터 운영에 관한 협의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본격적인 ‘EBS잡스쿨’진로직업체험센터확대를위해현재서울.경기센터,부산센터,대구 경북지사,광주센터를시작으로,전국대학연계및지자체유휴시설을활용해전국적인네트워크를구축할예정이다.



‘EBS  잡스쿨’은 청소년들에게 살아있는 교육효과와 즐거운 미래 직업의 체험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올바른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직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직업군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확립 측면에서의  효과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구 경북권에  ‘EBS 잡스쿨’ 진로직업체험 센터를 오픈함으로써 큰 위로가 되고 있고 지방 자치단체의 센터형 교육 컨텐츠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도  기대된다. 이비에스 교육방송 잡스쿨 대구 경북지사 주소는 중구 국채보상로586 교보빌딩1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1899-4190 문의 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