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교육청, 중등 교육전문직원 인사담당자 연수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27. 14:30

경북교육청, 중등 교육전문직원 인사담당자 연수회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새로 인사업무를 담당하게 된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인사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인사업무 담당자를 위해 나이스 인사업무 처리 요령, 교원들의 휴직과 복직, 호봉과 승급관련 업무, 복무처리, 징계와 고충처리, 근무성적평정과 승진 및 자격, 교장공모제 업무, 교권보호 업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장학사들은 교원의 신규 임용, 승진, 전직, 전보, 타시․도간 전출입 등에 다양한 관심을 보이며, 도청 이전에 따른 인사 급지 조정 문제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제시했다.

 

연수 참석자들은“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 교원들에게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으로 교원들의 사기진작과 인사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어 자긍심을 느끼고, 인사업무를 담당하면서 추진했던 지역적 인사현안 문제해결과 사례들을 통하여 교육전문직원으로서 보다 높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북교육청에서는 교원인사 정책의 목표를「공정한 인사, 행복한 교단, 함께하는 교육의 실현」으로 설정하고 주기적인 인사공청회의 실시와 홈페이지 인사상담실 운영, 인사와 관련된 각종 제도 개선 등에 노력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