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YMCA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좋은 부모학교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28. 16:47

구미YMCA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좋은 부모학교

구미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운영법인 구미YMCA)과 구미YMCA 아가야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3층(구평동 447-5)에서 좋은 부모학교 1차 ‘놀이’편으로 ‘부모놀이학교,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YMCA 부모놀이학교는 놀아주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아이와 노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놀이방법(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좀더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도우며, 놀이를 통해서 자녀와의 관계를 증진시키고 아이들의 관계성, 자율성 욕구가 충족될 수 있는 놀이환경을 제공해주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놀이의 중요성, 부모와 자녀와 상호작용촉진 놀이방법, 오감발달놀이, 음악을 통한 놀이활동,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활동, 동화구연 등 아이와 부모가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활동들에 대한 내용으로 총 5주차에 걸쳐 12명의 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다.

 

구미장난감도서관과 구미YMCA 아가야는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해주고,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주제로 ‘좋은 부모학교’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054-471-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