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어지럼증치료 김지훈신경과의원 정확한 진단 중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6. 08:43


구미어지럼증치료 김지훈신경과의원 정확한 진단 중요

 

구미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다면 형곡동 김지훈신경과의원이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우리 몸의 평형기능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서, 주변 환경(사물이나 공간)이 빙빙 도는 형태의 회전성 또는 중심을 잡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비회전성의 어지러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구미 형곡동 김지훈신경과의원은 이러한 어지럼증은 매우 흔하게 발생하며 이런 증상이 심해지면 차멀미와 비슷하게 메스꺼움과 구토를 동반하게 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평형을 인지하는 중추신경계 이상
우리 몸은 주변 환경과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서 크게 세 가지 분류의 자극을 받아 들이게 됩니다. 첫 번째는 평형하다는 것을 눈으로 보는 시각계, 두 번째는 머리 위치나 움직임의 변화를 귀의 전정기관을 통하여 들어오는 전정계, 그리고 마지막으로 팔 다리의 감각을 통하여 자세 변화를 받아들이는 체성 감각계입니다. 그리고 세 가지의 자극을 통합하여 평형을 인지하는 중추신경계가 있습니다.

 

 

구미어지럼증치료 김지훈신경과의원 이 중의 어느 하나라도 이상이 생기면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며 이러한 것들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기립성 저혈압 같은 심혈관계나 자율신경계 문제, 공황장애 같은 심리적인 원인 등 다양한 문제가 어지럼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구미 김지훈신경과의원은 어지럼증은 그 자체뿐만 아니라, 이명, 구역, 구토 등의 다양한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때문에, 일상 생활에 많은 지장을 유발하게 되어,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지 않을 경우 난치병으로 인식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을 전문적으로 하는 의사를 만나서, 적절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원인에 따른 치료 중요
어지럼증이 발생 시 가까운 어지럼증 전문병원을 방문하여 Frenzel 안경 검사라는 것을 통해 눈의 떨림(안진)이 있는 것을 확인 해야 합니다. 안진이 발생한다는 것은 어지럼증 원인을 찾을 수가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의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안진이 있는 경우는 주로 전정계와 중추신경계의 이상이 있을시 발생하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히 찾아 치료를 하면, 손쉽게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뇌졸중 같은 심각한 질환도 미리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 보는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등은 안진이 나오는 대표적인 어지럼증 질환입니다.

 

만약 안진이 없는 어지럼증의 원인인 시각계나, 체성 감각계의 질환에 대한 검사는 신경전도검사와 유발전위검사 검사로 확인이 가능 하며, 머리 혈류의 저하에 대한 어지럼증도 뇌혈관 초음파 나 경동맥 검사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지럼증 완쾌 가능한 질환
구미 김지훈신경과는 어지럼증 이외에도 파킨슨 병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 인한 어지럼증은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필요시 머리에 대한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하면 완쾌가 될 수 있는 질환이며, 두통과 동반된 어지럼증인 편두통성 어지럼증도 정확한 진단 후 증상이 좋아 질 수 있으므로 자주 어지럼증이나 두통 증세가 있으면 가까운 병의원을 찾아 어지럼증, 두통에 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진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글 구미 김지훈신경과의원 김지훈 원장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문의: 054-451-7575
구미시 신시로 67 (형곡동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