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불면증 마음이 불안하고 머리가 멍해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15. 22:18

대구불면증 등으로 마음이 늘 불안하고 머리가 멍해요

 

 

안녕하십니까.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心) 韓한醫의院원입니다. 한방(韓方) 신경정신과적인 진료를 하고 있으며 그랜드호텔 옆에 자리하고 있는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구불면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대구불면증은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 질병입니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은 사람에게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며 그래서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아주 큽니다. 잠을 내 마음대로 푹 잘 수 없는 것은 이만저만한 고통이 아니랍니다.

 

 

대구불면증이 생기면 여러 가지 병들이 함께 오기도 하니 이야말로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잠을 푹 못자니 심신이 피로해서 무기력해지고 긴장 상태가 지속이 됩니다. 머리는 늘 멍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가슴두근거림이나 소화불량감, 열이 달아올랐다가 식었다가하는 몸 증상도 호소하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대구불면증은 마음의 병까지 불러올 수가 있는데,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과 마음이 굉장히 예민해지게 되고 화도 잘 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그마한 자극에도 반응을 크게 하게 되니 짜증도 잘 나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가장 불편한 것은 밤이 두려워지는 것입니다. 대구불면증 등으로 밤만 되면 ‘또 잠을 자지 못하면 어떡하나’ 하는 불안감에 더욱 잠이 오지 않게 됩니다.

 

 

즉, 대구불면증이 있을 때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흔한 증상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은 둘이 하나라 하나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은 이를 ‘심심일여(心身一如)’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2.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대구불면증 치료

숙면을 취하려면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교감신경이 안정이 되어야만 편안하게 잠을 이룰 수 있습니다만 불!면!증은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어 잠을 이룰 수 없게 됩니다.

 

 

수성구 마음 심(心) 한.의.원(韓醫院)에서는 최고(最古)의 한의서인 상한론에 의겨하여 체질과 현재의 증상에 한약 처방을 통해 통해서 부교감신경을 상승시키고 교감신경을 안정시켜 대구불면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3. B씨는 긴장감과 불안으로 대구불면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부 B씨는 결혼한지 30년이 넘었으나 남편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가 줄어들지 않고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트레스를 풀 방법이 없어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독한 술을 먹고 자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젠 술에 의지하지 않으면 아예 잠을 못 잘 지경이 되어버렸습니다. 늘 집안에 큰 소리가 날까봐 평생을 참고 신경쓰고 지냈는데, 대구불면증으로 인해 이제는 몸이 안 아픈 데가 없으니 너무 우울하고 억울하기까지 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다보니 늘 가슴은 답답하지만, 특히 밤에 잠자리에 들 시간쯤이면 더욱 심해지고, 늘 한숨이 나오고 가슴에 저릿한 통증까지 지속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뜨면 불안하고, 집에 있으면 가슴이 두근대서 견딜수가 없습니다. 

 

 

이분은 수면제도 띄엄띄엄 복용하다가, 최근에는 알코올에도 의지하게 되니 약의 기운을 빌리지 않고, 잠을 푹 자면 소원이 없겠다며 대구불면증 한방 치료를 위해 수성구 마음심에 내원을 하였습니다. 

 

 

몸 상태와 마음상태를 면밀히 진찰하고 상담을 한 후에, 자신에게 맞는 처방을 복용토록 하였고 증상에 효과적인 사암침법 중 ‘상화방’과 심리치료도 병행을 하여 좋은 결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대구불면증 수성구 마음심 韓醫院과 함께라면 극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