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도교육청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2. 14:07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교육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하여 4월 22일 공표했다.  이번 행정서비스 헌장은 도교육청 조직 개편에 따른 신설 및 폐지(조정)된 조직의 업무 내용을 반영해 개정했다. 

 

신설된 교육안전단을 비롯하여 업무가 변경된 총 14개 부서의 업무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개편하고 조직 개편에 따라 부서별 이행표준 재정비하여 민원인이 이해가 쉽도록 구체화하여 고객 지향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경북도교육청은 각 부서의 의견을 수렴한 뒤, 교육행정 전문가,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정안을 마련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전 직원이 성실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이행하여 학생 및 학부모 등 모든 민원인이 경상북도교육청을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 만족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친절도 조사 결과에서 전화친절도 93.91점, 방문친절도 89.35점으로 전년대비 각각 0.02점, 0,49점 상승하여 교직원의 행정서비스 마인드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