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문화가 있는날 이효정 작가초청 특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2. 11:43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문화가 있는날 이효정 작가초청 특강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수옥)은 4월 29일(수) 6시에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시 인문학으로! 독서가 힘이다.!”라는 주제로 이효정 작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하는 행사로 『언더라인』, 『길 끝에서 길 찾기』저자인 이효정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과 작가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효정 작가는 인터넷 비즈니스 웹진 IMAZINE 편집장을 역임하고, 현재 이효정 리딩 연구소 대표로 리딩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며, 대학교 출강 등 활발한 강연과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길 끝에서 길 찾기』는 <출판저널> 이 달의 책 선정, 국립중앙도서관 추천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으로 선정 되었고, 『언더라인』으로 온북 TV 첫 번째 추천 작가로 선정되어 강연을 하고 있다.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이수옥 관장은 “세상 읽기에는 책 말고도 신문, 잡지, TV,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가 있지만 이 가운데 책이 세상을 판독하는 가장 탁월한 매체라는 사실을 이 책은 말하고 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제시하는 작가의 생각이 책 읽기 문화를 전파하는 우리 도서관의 비전과 잘 어울린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