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두류공원 야구장,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2. 14:28

대구 두류공원 야구장,‘라디엔티어링’건강걷기대회

  시민들의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하고 걷기운동 붐을 조성하기 위해 대구시가 후원하고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5년 건강걷기대회가 4월 25일 오전 8시 30분부터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4월 25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2015년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가 열린다.

○ 라디엔티어링 건강걷기대회란 건강과 관련된 정보 등을 라디오를 통해 들으면서 걷는 것을 뜻하고, 퀴즈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보다 흥미롭게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걷기 코스는 야구장을 출발하여 산마루 휴게소, 골프연습장, 문화예술회관을 통과하여 야구장으로 돌아오는 4km의 코스로 진행된다.

○ 걷기대회 행사 진행 중에는 대구시 심뇌혈관질환예방 관리사업단에서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혈압, 혈당, 체성분 검사, 나트륨 줄이기 미각 테스트 등 시민의 건강을 측정하여 준다.

 

○ 건강보험 홍보대사의 팬사인회, 가족사진 촬영 및 3대 가족 참여자 가족에게는 가족사진 액자를 증정하고, 어린이를 위한 특별행사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경품추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