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시지 우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8. 17:22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치료 시지 신매동 우송
100세 건강을 준비하는 비만 치료 & 담배끊기 프로젝트
‘헬시 에이징’ 시대,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한 한방치료는?



‘100세 시대’에 가장 중요한 건강 이슈는 무엇일까.  대구 수성구다이어트 금연 관련 진료를 하는 시지 우송 韓醫院은 바로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즉 ‘건강한 노화’라고 한다.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현재 가진 질병을 치료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몸은 건강해지고 사회활동에서 자신감을 얻고 활력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심리적 신체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한 것. 이러한 측면에서 요즘 새롭게 주목받는 것이 시지 신매동 우송의 대구 수성구다이어트 및 금연 치료다. 



이 나이에 무슨 비만관리? 건강한 나이들기에 필수!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등이 새삼 주목을 받는 것은 체중감량과 개인별 질환치료, 건강한 신체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인식이 보편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치료를 하는 시지 신매동 우송 한.의.원 장영은 원장은 “한방 DIET는 치료기간이 비교적 길지만 요요현상을 줄일 수 있고, 비만과 개인별 질환 치료에 미용적 목적의 치료를 병행할 수 있다. 또 높은 강도의 운동이나 단식 절식 등을 요구하지 않아 다양한 연령대에서 체중감량을 시도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대구 수성구 시지 다이어트는 개인별 맞춤처방과 식이조절 지도를 기본으로 한다. 한약은 뼈를 튼튼하게 하고 혈관을 보하는 ‘보골 보혈’을 위한 기본처방에 환자의 개별 질환을 치료하는 약재를 더해 맞춤처방한다. 식사는 매일 세끼를 한식 위주로 챙겨먹되 적정량과 식사시간을 조절하여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한다.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우송의 보혈 보골 원방의 맞춤한약은 관절염을 앓는 노년층이나 갱년기 여성에 좀 더 높은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다. 노화로 인해 약해진 뼈와 혈관을 보강하여 항노화 효과 및 혈색이나 머릿결 등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클리닉 진료를 하는 시지 우송 장 원장은 “한방 DIET는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고 어딘가 몸이 아프면서 자존감이 떨어졌던 환자들이 달라진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을 갖게 된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나이가 들수록 비만치료를 좀 더 적극적으로 고려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건강한 삶 위해 꼭 실천해야 할 한가지 ‘금!연!’
흡연량이 많은 이른바 골초들은 건강이 늘 신경 쓰이면서도 대구 수성구 금연 클리닉 진료를 받으라는 말에는 공포마저 느낄 정도로 담배의 의존력은 상상을 초월한다.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클리닉 진료를 하는 장영은 원장은 “담배의 니코틴은 흡연 후 약 7초만에 뇌에 전달되어 쾌락을 느끼게 해준다고 한다.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의존도가 높은 것”이라며 “담배를 끊은 상태가 끝까지 유지되려면 DIET와 마찬가지로 점진적인 금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 금연 진료는 다이어트 치료와는 다르다. 니코틴보다 더 빨리 뇌에 도달해 군락을 형성하여 니코틴의 흡수를 막아주는 성분을 처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흡연자들은 대부분 폐가 약하고 기침 거담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으며, 폐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신장도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력과 정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처방과는 다르게 금연치료 한약은 니코틴의 의존력을 낮추면서 폐를 보하고, 폐 속에 쌓인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기본처방에 체력과 정력보강, 기타 전립선 질환 등을 치료하는 남성클리닉적 측면의 처방을 더한다. 



이는 대구 수성구 금연클리닉 치료를 받는 환자 상태에 따라 개별 맞춤 처방을 시행한다. 한약은 환과 탕약 형태로 처방이 가능한데 입에 무엇인가를 무는 것에 안정감을 느끼는 흡연자의 특성상 환 형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고.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치료는 절연으로 시작해 금연으로 이어지는 점진적 프로그램을 따른다. 처음에는 담배를 피우면서 처방된 환을 복용한다. 첫달에 약 100~200개의 환을 복용하는데 점진적으로 흡연량과 약량을 줄여가면서 최종적으로 금!연!에 이르게 되면 담배를 피워도 역한 느낌을 받으며 담배를 거부하게 된다.



대구 수성구 다이어트 금연 치료를 하는 시지 우송 한의원 장영은 원장은 “개인의 의지에만 기대지 말고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으면 금연 뿐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도움말 시지 우송 한韓의醫원院 장영은 원장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