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어린이날 행사 유아교육진흥원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3. 11:08

대구 유아교육진흥원,‘우리 전통놀이 한마당’어린이날 행사 개최



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춘희)은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5월 5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유아교육진흥원 일원에서 대구 거주 만3세~만5세 유아 및 동반 가족 총 1,300여명을 대상으로 온가족이 함께 하는 어린이날 기념‘우리 전통놀이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를 테마로 부모와 자녀가 전통놀이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복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될 이번 대구 어린이날 유아교육진흥원 행사는 실내체험, 특별체험, 야외체험 등 다양한 놀이와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 어린이날 행사 유아교육진흥원 실내체험은 창의관, 대구관, 인성관에서 유아들이 직접 만지고 조작해 볼 수 있는 38종의 놀이시설을 체험할 수 있고, 요리실에서는 절편을 이용한 나만의 요리를 만들며 꼬마 요리사로 변신해 볼 수 있다. 또한, 창의관 내에서는 경북대 SW 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생활 속 사물 인터넷을 경험해보며 미래 인재로서의 꿈도 펼쳐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대구 어린이날 행사 유아교육진흥원 특별체험은 시청각실에서 전문 마술가와 함께 시간 속 여행을 떠나보는 활동으로, 유아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유아가 직접 마술에 참여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다.



▲대구 어린이날 행사 유아교육진흥원 야외체험은 전통음악과 음식, 전통놀이, 농기구 체험 등 우리 문화를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활동이 제공되며, 이색체험으로 도토리 열쇠고리 만들기, 나의 꿈이 열리는 나무 등 흥미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이 날 행사에는 대구 공립 사립 유치원교원과 유아교육 관련 학과 대학생 1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유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daegu-i.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7일(월) 오전 9시부터 4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되고, 모든 활동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대구어린이날 기념행사「우리 전통놀이 한마당」유아교육진흥원 체험 일정

구분

체험 내용

장소

실내체험

창의관

공룡마을 외 13, 생활 속 사물 인터넷

실내

체험실

(1,2)

인성관

대구공항 외 11

대구관

팔공산을 올라라 외 11

요리실

우리 먹거리로 만드는 나만의 절편 요리

요리실

특별체험

마술공연

마술사와 함께 떠나는 시간 속 여행

시청각실

야외체험

전통음악

신명나는 우리가락 한마당,

나는야 전통악기 연주가

자연

놀이터

전통혼례

전통혼례복 입어보기, 신랑 각시 되어보기

농기구체험

지게와 물지게 지어보기, 곡식 까부르기, 빙글빙글 맷돌 돌리기

전통놀이

아슬아슬 줄타기, 콩콩 널뛰기, 말뚝이 떡 먹이기,신나는 투호 대왕 윷놀이 땅따먹기 3총사

전통음식

쫄깃쫄깃 인절미나라, 호호후후 엿치기

이색체험놀이

자전거 여행을 떠나요, 나의 꿈이 열리는 나무,

도토리 열쇠고리 만들기, 재미있는 모래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