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경찰서 김한섭 서장, 선산고 학교폭력 예방 특강에 나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3. 13:52

경북 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는지난 12일(수) 구미시 선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1학년 전교생 및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등 범죄예방, 흡연의 위험성, 청소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청소년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특강에는 학교폭력을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 기존 교육에서 탈피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진행함으로서 상호공감대를 형성하였고, 또한 범죄유형별 다양한  사례를 통한 설명과 학생들에게 퀴즈와 선물을 주는 등 학생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하며 양방향의 적극적인 소통을  주도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구미경찰서 김한섭 서장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흡연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고, 학생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스티븐 잡스 일화와 연설문’으로 응용하여 강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 자리에 참여한 구미 선산고 김모 학생(17세) 은 “경찰서장님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강의를 해주니 학교폭력 심각성이 직접적으로 와 닿았고, 또한 무엇보다 우리 학생들에게 인생의 선배로서 들려주는 스티븐잡스 일화가 가슴에 와닿았다. 서장님 말씀대로  학교생활에 충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지방경찰청 구미경찰서는 범죄예방교실 등 맞춤형 학교폭력예방강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기로 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 및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구미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