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금1, 은2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3. 14:10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표점순)는 4월 5일(수)~4월 10일(월)까지 개최된 2017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출전부문 모두 입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숙련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8개 경기장에서 486명이 참가하였으며, 경북생활과학고가 출전한 부문은 의상디자인 종목과 요리종목이며 이 종목들은 제4경기장인 경북생활과학고에서 개최되었다.


경북기능경기대회 의상디자인 종목에서는 패션디자인과 3학년 이수연 학생이 금메달, 이예지 학생이 은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요리종목에서 생활과학고 조리과 2학년 하민재 학생이 은메달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북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한 3명의 학생은 오는 9월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고, 신청에 의해 자격증을 교부 받을 수 있다.



경북생활과학고 이수연 외 2명의 학생들은 앞으로도 더욱 기능훈련에 매진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둘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는 기능훈련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도교사들의 노력에 학교장 이하 모든 선생님들의 격려와 도움이 더해지면서 해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앞으로도 경북생활과학고는 우수 선수를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하여 개인의 기술계발은 물론 학교와 지역의 명예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