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공황장애 그리고 불면증 ‘이러다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9. 11:23

대구공황장애 수성구 마음심 불면증 두 가지를 함께 치료하다 



대구공황장애 및 불면증은 아주 다양한 원인들로부터 생기게 됩니다. 그 중 마음의 부분으로 생기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우울한 마음으로 잠이 오는 경우도 있고, 생각이 많아져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가 난 마음이 추스러지지 않아서, 혹은 여러 가지가 불안해서 등으로 잠이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대구공황장애로 인해 불면증이 생긴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1.공!황!장!애, 공포감에 휩싸이다.
대구공황장애 및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 등은 정말이지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 정도로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험해 본 사람들은 그 상황이 마치 죽을 것 같은 심한 공포감으로 너무 힘들다고 호소합니다. 



대구공황장애는 주로 숨을 못 쉴 것 같은 느낌으로 인해 질식해서 죽는 것이 아닐까 하는 느낌을 갖게 되거나 혹은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서 혹시 이러다가 심장마비가 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혹은 어지러워서 쓰러지면 어쩌나 하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서 심한 공포감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A씨는 4년 전 원래 일하던 곳에서 다른 곳으로 직장을 옮긴 후 일적인 부분과 사람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잘 풀지 못하고 힘들어하다가 어느 날 대구공황장애 불면증 등을 경험을 하게 됩니다.



수성구 인근 마트에서 처음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 갑자기 숨이 답답해지더니 너무 답답해서 참을 수가 없어서 이러다가 숨을 못 쉬고 쓰러질 것 같은 대구공황장애 등으로 강한 불안감에 쇼핑을 중단하고 마트 밖으로 나와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겨우 진정했습니다.



이런 경험 이후 수개월 동안 증상이 없다가 미용실에서 파마를 하다가 다시 대구공황장애 등의 증상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공간들, 자신이 증상이 생기면 누군가가 도움을 줄 수 없을 것 같은 공간들에서 계속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즉, 이러한 증상은 수시로 나를 엄습합니다. 수성구 범어역 지하철에서도, 운전 중에도, 혹은 집에서도 대구공황장애 등의 발작이나 혹은 그 증상을 경험하고 집에와서는 불면증 등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2. 자신의 몸 상태를 자꾸만 대구공황장애와 연관짓다.
그렇게 발작이나 증상을 수시로 경험하다 보니까 예기 불안장애를 느끼게 됩니다. 혹시나 다시 그런 공간에서 증상이 나타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가슴이 조금만 답답해도 혹시 대구공황장애 불면증 등의 증상이 다시 오려나 두려워 합니다. 심장이 조금만 뛰어도 혹시나 공황발작이 다시 오려나 불안해합니다. 심지어 소화불량감으로 명치아래가 답답하고 가슴이 좀 답답해져도 그 증상이 올까봐 불안해합니다.



이처럼 대구공황장애 불면증 등을 앓는 분들은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자꾸만 이러한 것들과 연관짓는 특성이 있습니다.



3.잠을 잘 수가 없어서 너무 고통스러워요.
이렇게 마음이 늘 불안하고, 밤에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지고, 대구불면증이 공황장애로 인해 찾아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예기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증상들에 민감해지고 마음도 민감해지다보니 당연히 잠을 편히 들 수도 없고 잠을 들더라도 깊이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대구불면증이 A씨에게 찾아온거죠. 공황장애로 불안한 마음으로 힘들어 하는데, 수면장애까지 오니 여간 고통스러운게 아닙니다. 



잠을 청하려고 누우면 대구불면증 공황장애 등으로 잠이 오지 않아서 1-2시간을 뒤척입니다. 별별 생각으로 힘듭니다. 부정적인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무니 마음은 불편해지고 잠이 들 수가 없습니다. 겨우 겨우 잠이 들었나 했는데, 2-3시간을 자고선 다시 깨게 됩니다. 



다시 깨면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는 습관도 생기게 됩니다. 다시 잠을 청해서 금방이라도 오면 좋겠는데, 공황장애 대구불면증이 점점 심해지니까 나중에는 30분-1시간이 있어야 겨우 잠이 들고 그것도 선잠을 자는 것이죠. 그리고는 다시 깨게 되는 반복을 합니다. 



4. 대구불면증 및 공황장애를 말끔히 치유하다.
이 분의 수면장애는 공!황!장!애로부터 시작된 증상이며 그로 인한 불안감으로 인해 시작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가슴이 답답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으로부터 시작된 증상입니다. 때문에 이 분의 수면장애 치료는 이것을 치료함으로서 개선할 수 있는 병입니다.



A씨를 대구공황장애 불면증 수면장애 등의 변병진단체계 의해 진단을 해보니 태양병 결흉(太陽病 結胸)에 속했습니다. 처방은 상한론에서 태양병 결흉편에 나와 있는 처방중 이 분의 몸과 마음 상태에 가장 적합한 처방을 해서 복용토록 하였습니다.



한약을 한달 정도 복용하니 대구공황장애 불면증 증상은 개선되기 시작함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수면장애 증상은 아직은 수면제를 복용치 않으면 증상이 똑 같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병이 시작된 수면장애는 그 원인이 먼저 개선되어 많이 줄어든 후에 비로소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런 부분을 환자분께 인지시켜드렸더니 마음이 다소 안정된다고 하시면서 이후 꾸준하게 한약을 총 5개월간 복용하였고 결국 대구공황장애 및 불면증이 수성구 마음심의 치료를 통해 모두 치유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