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 금오공고 흡연 예방 및 금연을 위한 뮤지컬 공연 관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0. 15:12

흡연율 ZERO ! 건강지수 UP !


기계⋅전자 모바일 분야 마이스터고인 금오공고(교장 이형규)가 4월 19일 오후,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관람을 실시하였다. 



이날 공연은 ‘미래에서 온 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교육 뮤지컬 극단(날컴퍼니)에서 담당해주었다. 구미 금오공고 학생들에게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흡연 예방 및 금연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교육 공연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담배를 처음 접하게 되는 교우관계에 대해 현실적으로 묘사하여, 되돌릴 수 없는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흡연을 권유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생생한 교육이었다.



금오공고는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교로, 평소 흡연에 대한 규제를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흡연 적발 시 금연학교를 보내 학생들이 평생의 건강을 어릴 때부터 지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미 금오공고 정영하 생활지도부장은 “흡연은 1차적으로 학생의 신분에 어긋나는 행동일 뿐 아니라,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호기심으로 시작한 행동이 장기적으로 건강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다는 것”이라며 “10대부터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야 하는데, 오늘 그 일환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뮤지컬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