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대구 수성구 도시농부교실 천을산 조일골 공영 주말농장 농사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2. 10:57

대구 수성구, 도시농부교실 천을산 조일골 공영 주말농장
❍ 친환경 도시농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대구도시농부교실 개강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도시에서 농사 짓는 기초 농사법 안내를 위한 도시농부교실을 4월 22일 개강하여 친환경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 수성구는 지난 4월 1일 구청 직영으로 운영하는 천을산 및 조일골 공영 도시농업농장 2곳(405구좌 분양, 1가구 1구좌 20㎡내외) 운영하여 구민들이 자율적으로 친환경 먹거리를 재배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도시농부교실 주말농장 개강식에서는 도시농업연구회의 서종효, 강영수이장의 주말농장 관리요령에 대한 첫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가족들과 함께 고추 모종을 직접 심어보며 생생한 현장체험 시간을 가졌다.


6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대구 수성구 도시농부교실은 4월~10월까지 2곳 농장에서 ▸주말농장 관리요령 ▸모종심기 기본교육 ▸병충해관리 ▸농작물 수확요령  ▸가을 밭 정리 ▸배추심기․관리․수확요령 등 보다 쉽고 알찬 내용의 이론과 현장실습 병행 교육으로 구성돼 초보도시농부들의 안내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구청에서 운영하는 천을산 조일골 도시농업공장 등 공영 주말농장에서 친환경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가정친화를 돈독하게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자연생태 체험학습 효과를 제공하고, 이웃 간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도시농업의 인식 제고와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5.3 - 6.6.6 - 2.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