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청-EBS 공동주관 포항 입시 대입 설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4. 14:23

경북교육청-EBS 공동주관 포항 지역 대입설명회 개최
- 2018 대입의 이해 및 수능대비 과목별 학습법 안내-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4월 22일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경북교육청-EBS 공동주관 포항지역 대입설명회 』를 개최하였다.


1,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운집한 가운데 EBS 대표강사인 인명여고 강인실 교사의 2018 대입 성공전략에 대한 강의가 시작되었고 이어서 EBS 대표강사인 한양대 사대부고 윤윤구 교사가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 및 과목별 학습법을 안내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대입 일정별로 대응 전략을 제공하고 EBS 수능연계제도가 2018 대입에도 유지됨에 따른 활용전략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히 지필평가를 앞둔 시점에 열린 대입설명회임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이 자리를 가득 메워 포항지역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강사들은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사례들을 안내하여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편 EBS에서는 이번 설명회 전 과정을 녹화하여 EBSi(www.ebsi.co.kr)에 탑재할 예정이다.


바쁜 일정 중에서도 설명회에 참석한 김정재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수험생들에게“꿈을 향한 끈기 있는 도전이야말로 청춘의 특권이자 자부심을 향상시키는 자양분”이라며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김철호 중등과 장학관은 “대입전략을 수립하고 올바른 학습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입 설명회에 의미를 부여하였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포항 북구 김정재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4명의 도의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 우종범 사장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