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새마을문고-청구, 가시골, 청마루, 에버빌, 다봉 새마을문고 간담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 29. 21:02

[구미 새마을문고] 청구, 가시골, 청마루, 에버빌, 다봉 새마을문고 간담회 개최


경북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남동수)에서는 2011. 1. 26(수) 청구, 가시골, 청마루, 에버빌, 다봉 등 5개 새마을문고 회장과 남동수동장, 박세진시의원, 박춘우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열악한 시설과 자원봉사자로만 운영되고 있는 새마을문고의 어려움을 듣고 지역주민의 건전한 정서함양과 독서생활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문고 회장님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선주원남동 관내에는 5개의 새마을문고가 운영중이며 자원봉사자 10여명으로 구성된 회원이 주축이 되어 주3일정도 문고를 개방하고 있다.

 

 아울러 방학중에는 창의력 향상교실, 한자교실 등 각종 특강을 개설하고 책 읽기 운동, 방과후 수업 등을 통해 지역 주민 지식함양 기여 및 지역아동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남동수동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문고에 책보내기 운동 등 새마을문고 활성화를 위해 동주민센터에서도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는 뜻을 전하였다.

 

 한편 김성조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이 살아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대화를 갖고 있다면서 간담회장을 깜짝 방문하였다.☏054)450-5816